만디리 온라인 시스템 장애…중앙은행 “원인 규명·재발 방지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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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중앙은행(BI)은 8일 국내 최대 은행인 방크 만디리(PT Bank Mandiri)의 온라인 시스템 ‘만디리 온라인(Mandiri Online)'이 8일 시스템 장애를 일으킨 점에 대해 책임을 다하도록 요구했다.
현지 국영 언론 안따라 통신 보도에 따르면 중앙은행의 수긍 부총재는 "만디리 측에 이번 시스템 장애건에 관련한 성명서를 요구했다. 원인을 확실히 밝히고 재발방지를 위해 협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지난 5일 만디리 모바일 뱅킹과 인터넷 뱅킹상에서 예금 인출 내역이 다르게 표시되는 등 시스템 오류가 발생, 만디리는 즉각 온라인 서비스를 중단했다.
만디르 측은 “이번 시스템 장애로 고객 97명이 피해를 입었다. 고객들께 죄송하다. 현재 복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댓글목록 2
최고관리자님의 댓글의 댓글
최고관리자 작성일네 지적에 감사합니다
glannejeonh님의 댓글
glannejeonh 작성일중앙은행이면 부행장이 아니고 부총재가 맞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