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전자, 인구 4위 인도네시아 브랜드 평가 `톱3` 올라
본문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세계 인구 4위 국가인 인도네시아에서 나란히 브랜드 평가 '톱3'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업체 '캠페인 아시아퍼시픽'이 최근 발표한 '2018년 인도네시아 100대 브랜드(Indonesia's top 100 brands for 2018)' 명단에서 두 업체는 각각 1위와 3위에 랭크됐다.
삼성전자는 지난해에 이어 1위 자리를 지켰고, LG전자는 미국 애플을 제치고 지난해 4위에서 한 계단 올라섰다.
2위는 작년보다 4계단이나 상승한 일본 파나소닉이었고, 애플과 스위스 식품업체인 네슬레가 각각 4위와 5위에 올랐다. 이어 구글, 소니, 나이키, 피자헛, 필립스 등이 '톱 10'에 이름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는 "인도네시아에서 삼성전자만큼 소비자와 접점이 많은 브랜드는 없다"면서 "휴대전화부터 태블릿, TV, 백색 가전까지 끊임없이 국민의 일상생활에 녹아들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한국의 이 거대기업이 1위에 오른 것은 놀라운 일도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삼성과는 달리 애플은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다소 뒤처져 있다"면서 "엄청난 글로벌 입지로 5위 내에 들었지만 아시아의 거대 내구재 업체인 파나소닉과 LG전자에는 못 미쳤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캠페인 아시아퍼시픽이 최근 아시아 14개국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브랜드 평가에서도 각각 1위와 6위에 오른 바 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