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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자동차 판매량 9.5% 감소한 9.6만대

유통∙물류 작성일2019-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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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자동차제조업협회(가이킨도)에 따르면 10월 신차 판매 대수(딜러 판매 기준, 확정치)는 전년 동월 대비 9.5% 감소한 9만 6,030대였다. 전월 대비 3% 증가했다. 
 
이슬람 최대 명절 르바란 연휴 기간부터 4개월 연속 증가하고 있다. 1~10월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한 84만 9,609대였다.
 
10월 기준으로는 가이킨도가 발표한 27개 브랜드 중 11개 브랜드가 전년 동월 대비 감소했다. 한편 닛산은 2.9배, 중국의 동풍소강기차(DFSK)는 4.3배 각각 확대했다. 이 밖에 도요타 자동차의 고급차 브랜드 렉서스가 2.2배의 198대, 인도의 타타 자동차가 5배인 144대 등 두 배 이상 늘었다.
 
1~10월 주요 모델은 도요타의 다목적 차량(MPV) 아반자가 7만 3,962대로 차종별 기준 최고였다. 도요타에 따르면, 전년 동기 대비 8.9% 증가했다. 대항하는 미쓰비시의 소형 MPV '익스펜더'는 5만 2,431대였다.
 
소매 판매는 10월 단월이 전년 동월 대비 5% 감소한 8만 8,725대, 1~10월 누계가 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한 84만 7,164대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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