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젝(Gojek)에 내장된 자고은행 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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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적으로 2020년 12월 자고은행(Bank Jago)에 투자한 고젝(Gojek)이 자고은행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이 깐똥자고(kantong Jago)를 고젝 앱에 연동하여 교통요금, 음식배달 등 다양한 서비스의 결제를 할 수 있다고 소개하였다.
고젝의 법인영업담당 최고경영자 닐라 마리따(Nila Marita)는 초기 단계의 협업은 고젝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는 고객의 비현금 결제를 점차 보완할 것이며, 자고은행의 고객들은 톱업(Top up) 필요 없이 은행잔고를 이용하여 쉽게 거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모든 거래는 애플리케이션과 연결된 Kantong Jago에 즉시 자금을 결재하기 때문이다.
이 협업을 통하여 고젝 앱에서 자고은행 계좌 개설을 할 수 있으며, 향후 디지털 금융 서비스에서 다양한 혁신과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찟 시앗 펀(Tjit Siat Fun) 자고은행 준법감시담당 임원은 두 가지 애플리케이션의 초기 단계 통합은 거래에 있어서 고객에게 많은 혜택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고젝 자금 충전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것 외에도 고객들은 자고은행의 Kantong Jago를 이용하여 휴가펀드, 투자, 교육, 쇼핑펀드용 등 다양한 목적으로 주머니를 많이 가질 수 있고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밝혔다.
고젝과 자고은행 애플리케이션의 통합은 고객 서비스를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역사적인 이정표가 되었으며 이번 협업으로 인하여 인도네시아 전체 지역사회에서 쉽게 디지털 금융 서비스 접근할 수 있도록 하여 금융부문의 디지털화를 가속시킬 것으로 믿는다고 닐라는 말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앱 스토어(App Store)나 플레이스토어(Play Store)에서 고젝 어플을 업데이트 하고, 자고은행 계좌가 필요하면 자고은행 앱을 다운받아 계좌 등록을 하면 된다[비즈니스 인도네시아/자카르타경제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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