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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니 정부, 전기오토바이 보조금 전 시민으로 확대 시행

교통∙통신∙IT 작성일2023-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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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의 전기자동차(EV) 보급률을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이제 모든 인도네시아 주민등록증(KTP) 소지자는 정부 보조금으로 전기 이륜차 한 대를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이전 규정에서는 저소득층 인도네시아 국민만 보조금을 받을 수 있었다.

 

30일 자카르타포스트에 따르면, 아구스 구미왕 까르따사스미따 산업부 장관은 29, 이번 시행으로 인도네시아의 전기차 생태계 발전을 촉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보조금은 인도네시아 시민만 받을 수 있으며고유 KTP 번호에 따라 1인당 한 대의 보조금이 지원되는 오토바이를 구매할 수 있다. 보조금은 각 구매자 당 700만 루피아로전기차 배터리와 거의 같은 가격이다.

 

앞서 정부는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을 받은 사람이 소수에 불과했으며 대중이 전기 오토바이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채택이 느리다고 주장했다.

 

정부는 올 한 해 동안 20만 대의 신규 전기 이륜차와 5만 대의 기존 이륜차 전환에 보조금을 지급할 자금을 배정했다.

 

인도네시아 전기오토바이협회(Aismoli)의 부디 스띠아디 회장은 지원 대상 확대를 통해 정부가 연말까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부디는 새로운 제도가 분명히 전기차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일 것이며지금도 업계에서는 이미 전기 이륜차 판매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면서정부와 14개 기업이 협력하여 30가지 전기 이륜차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보조금 확대에도 불구하고 업계 관계자들은 인도네시아가 전기차의 꿈을 실현하는 데 여전히 상당한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고 말한다.

 

니켈 광산업체 뜨리메가 방운 쁘르사다(Trimegah Bangun Persada)의 로이 아르만 아르판디 전무이사는 29일 자카르타에서 열린 미디어 행사에서 니켈 광석 채굴에서 후속 가공 단계로 전환하려면 오랜 시간과 막대한 투자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로이는 인도네시아가 배터리 생산에 필요한 니켈 자원이 풍부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외국 기업의 자본과 기술에 크게 의존하고 있는데, 국내 업계는 중국의 CATL과 한국의 LG와 같은 배터리 업계 리더들의 투자에 의존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인도네시아 배터리 회사(Indonesia Battery Corporation)의 또또 누그로호 전무이사는 같은 행사에서 주요 배터리 업체들의 투자가 주문자 상표부착생산(OEM) 업체들의 투자를 유치하기 위한 정부 전략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이들 대기업의 배터리가 글로벌 전기차 제조업체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인도네시아가 아세안 지역의 전기차 허브에 더 가까워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바릴 라하달리아 투자부 장관은 같은 행사에서 전기차 배터리 부품의 40%를 현지에서 조달할 수 있고 인도네시아가 주변 국가보다 비용 효율성이 더 높다고 주장하며 국내 배터리 제조 산업이 확립될 수 있다고 확신했다.

 

태국베트남 등 주변국보다 조금 더 나은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세계 유수의 브랜드가 인도네시아에 투자할 것이라는 데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장관은 말했다. [자카르타포스트/자카르타경제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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