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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의류 소비 증가율 25%로 1위…핸드폰 이 2위

경제∙일반 작성일2013-0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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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경제가 성장하면서 국민들의 소비수준도 향상되고 있다.
최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인도네시아는 지난해 패션의류의 소비 증가율이 25%로 가장 높은 성장율을 기록했다.
또 모바일폰 수요도 약 10% 늘었고, 특히 스마트폰 수요가 5% 증가했다.
생수와 탄산음료 소비도 늘고 있다. 크레디트 스위스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소비자 중 90%가 최근 3개월 내 생수를 구매한 경험이 있으며, 61%가 향후 생수를 지속적으로 구매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탄산음료는 70%가 구매 경험이 있으며, 35%는 소비를 늘릴 것이라고 대답했다.
육류 소비는 다이어트와 종교의 영향으로 소폭 하락한 반면, 식품이 가계지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8%로 여전히 높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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