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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프트엔, 모바일 쿠폰 서비스 론칭…"인도네시아 진출 박차"

경제∙일반 작성일2016-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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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쿠폰 업체 기프트엔은 동남아시아의 O2O(Online to Offline)사업 진출을 위해 지난 2월 글로벌 오픈마켓 Qoo10(큐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이달 모바일 쿠폰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앞선 협약에 따라 기프트엔은 인도네시아의 최대 메신저인 블랙베리 메신저의 모바일 쿠폰샵에 대한 독점운영권을 획득해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여러 분야의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큐텐은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일본, 홍콩, 말레이시아, 중국 등에서 온라인쇼핑몰을 운영 중인 글로벌 사업자로, 현재 기프트엔은 큐텐의 ‘e-ticket’ 메뉴에 인도네시아 현지 브랜드인 스노우베이, 롯데리아, 뚜레주르 등 30여종의 모바일쿠폰을 서비스하고 있다. 

기프트엔 관계자는 “세계인구 순위 4위인 인도네시아는 1억명 이상이 모바일을 통해 인터넷을 사용하는 모바일 집중화 국가로, 발전가능성이 높다”면서 “기프트엔은 큐텐과의 업무협약뿐만 아니라 8월 중 인도네시아 최대 메신저인 블랙베리 메신저에 ‘모바일쿠폰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인도네시아를 기점으로 싱가포르, 일본 등 동남아시아 시장장 공략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편집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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