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비즈니스 도요타 아반자, 출시 16년 만에 누계 180만 대 판매 유통∙물류 편집부 2019-12-31 목록
본문
도요타 자동차의 인도네시아 판매 자회사 도요타 아스뜨라 모터(PT Toyota Astra Motor, 이하 TAM)는 최근 7인승 소형 다목적 차량(MPV) '아반자(Avanza)'의 국내 신차 판매 대수가 2003년 출시 이후 16년 만에 누계 180만 대에 도달했다고 발표했다.
올해 연간 판매량도 전년 대비 7% 증가를 달성할 전망이다.
TAM의 마케팅 담당 관계자는 “16년간의 누계 판매 대수에서 아반자가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팔리는 MPV라고 할 수 있다”며 “아반자의 출시로 국내 소형 MPV 시장은 빠르게 성장했다”고 말했다.
아반자 출시 이전인 2002년에 연간 5,000대 정도였던 소형 MPV의 국내 시장 규모는 2004년 8만 대로 급증해 2013년에는 20만 대 이상에 달했다.
인도네시아 자동차제조업협회(가이킨도)에 따르면, 1~10월의 아반자 신차 판매 대수는 7만 3,962대로 차종별 최고였다.
- 이전글사업경쟁감독위원회, “올해 M&A 신고 건수는 101건” 2019.12.30
- 다음글인도네시아 10월 팜 오일 수출량 6.7% 감소 2019.12.3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