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멜로 실험은 어린 시절 자기통제, 의지력, 눈앞의 작은 욕구 또는 만족이나 즐거움을 참고 더 큰 보상을 선택하는 ‘만족지연능력’이 앞으로 펼쳐질 인생에서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보여줍니다. 마시멜로 실험이란, 스탠퍼드 대학의 심리학자 미셀(Walter Mischell) 박사가 한 실험입니다. 4세 유아 6
지난 주, 오랜만에 한국의 교보문고에 갔습니다. 자녀 교육에 관한 외국 책들은 무분별하게 번역되어 한쪽 선반을 메우고 있었고, 자녀를 잘 키웠다고 하는 엄마들이 각기 자신이 사용했던 검증도 되지 않은 방법들을 소개하는 책들, 전공과 경력도 알 수 없는 사람들이 마치 전문가라도 된 것처럼 출판한 책들을 보며 저는 매우 황당했습니다.
모든 부모들은 좋은 교육 자료를 활용하여 자녀를 보다 똑똑하게 교육하기를 희망합니다. 그러나 우리 주변에는 너무 많은 교재, 교구, 자료들이 있으며 어떤 것이 우리 자녀의 발달과 특성에 적합한 것인지를 구별해 내기는 쉽지 않습니다. 인지적 능력뿐만 아니라 창의적 능력이 중요한 시대에 잘 적응하고 아동의 잠재적인 능력을 계발할 수 있는 교육 자료를 선택하
창의적인 아이디어 생산이 중요해진 정보화 시대에는 개개인의 창의적인 능력이 매우 중요시됨에 따라, 학자들은 인간의 창의적인 능력을 알아보기 위한 많은 노력과 연구를 하였습니다. 그 중 하나는 창의성이 높은 사람들의 아동기 때의 특성을 조사해 보는 방법, 그리고 또 다른 하나는 창의적인 아동을 구별해 낼 수 있는 창의성 검사를 통해 창의적인 성취 정도를
미래는 정보화 사회로 각 개인의 개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하는 새롭고 앞서가는 정보와 창의적인 아이디어 생산의 사회입니다. 우리의 미래는 창의적 인재의 육성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예전의 교육은 지식의 전달에만 급급했지만 현재는 그렇게 단순한 지식의 소유보다는 적은 양의 지식이라도 이를 잘 활용하여 새로운 아이디어와 지식, 정보를 생산해 낼 수
Copyright © PT. Inko Sinar Med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