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인도네시아 F&B 프랜차이즈 시장 동향 > 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사이트 내 전체검색

[코트라] 인도네시아 F&B 프랜차이즈 시장 동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3-09-15 22:26 조회 2,173 댓글 0

본문

8e6fa4d3cb23658757b93cd563621c9f_1694791548_5212.jpg


 

인도네시아 F&B 프랜차이즈 시장 동향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프랜차이즈 시장


인도네시아어로 프랜차이즈는 ‘waralaba’로, ‘더’ 를 뜻하는 ‘wara’와 ‘이익’을 뜻하는 ‘laba’의 합성어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노력을 의미한다.


인도네시아 내 프랜차이즈의 정의는 정부 규정 제 42/2007호에 따라 명시되어 있으며, 이 규정에 따르면 프랜차이즈는 사업 시스템에 대해 개인 또는 사업자가 소유하는 특별한 권리라고 명시되어 있다. 즉 프랜차이즈 구매자가 해당 브랜드와 특성을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다.


한편, 인도네시아 프랜차이즈 협회(AFI)에서는 프랜차이즈를 프렌차이저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아 함께 소비자에게 상품과 서비스를 유통하는 시스템으로 정의한다. 권리 부여 주체는 개인, 사업체 및 기타 법인이 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출처:코트라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주요뉴스
공지사항

Copyright © PT. Inko Sinar Media.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