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코트라] 해외 프로젝트 시장의 새로운 기회, 인도네시아 스마트시티 시장
페이지 정보
본문
해외 프로젝트 시장의 새로운 기회, 인도네시아 스마트시티 시장
-인도네시아 스마트시티 시장 2028년까지 연 평균 14.9% 성장 전망
국가별, 기관별 다양한 방식으로 정의되고 있는 '스마트시티'는 일반적으로 도시에 ICT·빅데이터 등 신기술을 접목해 ①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② 도시관리의 효율성을 향상하며, ③ 도시를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모델을 의미한다. (자료: 국토교통부, 2019~2023 스마트도시 종합계획)
스마트시티 시장은 신도시 건설을 통한 방식인 ‘그린필드형(Green Field)'과 기존 도시에 문제 해결 솔루션을 제공하는 방식인 '브라운
필드형(Brown Field)'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인도네시아의
경우 신수도 이전 프로젝트(Nusantara_New Capital City of Indonesia)가
그린필드형, 100대 스마트시티 프로젝트(Gerakan 100
Smart City)가 브라운 필드형의 대표 사례이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 또는 첨부파일에서 확인하세요)
-첨부:해외 프로젝트 시장의 새로운 기회, 인도네시아 스마트시티 시장
-출처:코트라
첨부파일
-
해외 프로젝트 시장의 새로운 기회, 인도네시아 스마트시티 시장.pdf (406.5K)
1회 다운로드 | DATE : 2023-04-17 23:28:10
관련링크
- 이전글[코트라/기고] 한국-인도네시아 협력으로 넓어질 지식재산권 진출 기회 23.04.30
- 다음글[코트라] 인도네시아 온라인 피트니스 시장 트렌드 23.04.0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