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2019 K-콘텐츠 엑스포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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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3~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2019 인도네시아 K-콘텐츠 엑스포'가 열렸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동남아 한류 확산의 핵심 플랫폼 '인도네시아 K-콘텐츠 엑스포'가 성료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3~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쉐라톤 그랜드호텔과 센트럴파크 몰에서 펼친 '2019 인도네시아 K-콘텐츠 엑스포'가 호응을 얻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인도네시아 창조경제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콘진원과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공동 주관했다. 지속가능한 신한류 확산과 한국 콘텐츠 수요와 인지도의 확대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1:1 수출상담회, 네트워킹 리셉션, 현지 전문가 상담(찾아가는 비즈니스상담) 등 B2B 프로그램은 물론 K팝 가수 초청공연, K-뷰티·패션·푸드·상품·관광· 문화 전시체험 및 이벤트 등이 열렸다.
3~4일 B2B 행사에서는 방송·애니메이션·캐릭터·게임/VR· 만화/웹툰 등 국내 우수 콘텐츠 기업 44개사 참가한 가운데 인도네시아와 ASEAN 바이어 총 87개사와 총 562건의 상담이 이뤄졌다. 상담액 3643만 달러의 성과를 달성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인도네시아 창조경제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콘진원과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공동 주관했다. 지속가능한 신한류 확산과 한국 콘텐츠 수요와 인지도의 확대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1:1 수출상담회, 네트워킹 리셉션, 현지 전문가 상담(찾아가는 비즈니스상담) 등 B2B 프로그램은 물론 K팝 가수 초청공연, K-뷰티·패션·푸드·상품·관광· 문화 전시체험 및 이벤트 등이 열렸다.
3~4일 B2B 행사에서는 방송·애니메이션·캐릭터·게임/VR· 만화/웹툰 등 국내 우수 콘텐츠 기업 44개사 참가한 가운데 인도네시아와 ASEAN 바이어 총 87개사와 총 562건의 상담이 이뤄졌다. 상담액 3643만 달러의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드래곤플라이-PT.Kovee Jaya, 몬스터스튜디오-RTV, 스튜디오더블유바바-PT.Surya Kreatif Kreasindo Utama(Enspire), 아이디어콘서트-PT.Mizan Pustaka, 크리스피-PT.Studio SHOH, 픽토스튜디오-PT.E-Motion 등 총 9건의 현장 MOU를 체결식했다. 캐리소프트-PT.Studio SHOH 등 총 2건의 계약식이 열렸다.
콘진원 인도네시아 비즈니스센터 김남걸 센터장은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인도네시아 K-콘텐츠 엑스포가 현지에서 종합 한류 박람회로 자리 잡아 연관 산업 발전을 도모하는데 일조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인도네시아에 진출하는 우리 콘텐츠 기업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신한류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한국식품산업협회, 한국저작권위원회, 한국관광공사, 주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관 등이 협력했다.[뉴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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