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수산식품, 인도네시아 할랄시장 뚫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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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무역협회는 우리 수산식품 업체 12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지난달 30일(현지시간)부터 3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케이-씨푸드(K-Seafood) 마케팅 프로모션’ 행사를 가졌다고 3일 밝혔다.
무역협회와 해양수산부가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는 국내 수산식품 수출기업들을 위한 해외판로 개척 및 제품 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8월말 중국 청두(成都)를 시작으로 상하이, 뉴욕 등 현지 시장의 다양한 식문화와 접목한 이벤트를 계속할 예정이다.
특히 자카르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현지에 진출한 국내 대형마트와 공동으로 우리 수산물의 진출이 활발하지 못한 할랄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대형 유통바이어와 1대1 수출상담회, 현지 마트에서 시식행사 및 쿠킹쇼 등 판촉 이벤트를 펼쳤다.
상담회에서는 수산품 전문 수입업체, 요식업 체인점 및 대형마트 체인 등 현지 빅바이어 33개사가 참가해 12개 국내 수산식품 기업들과 상담을 진행했다. 아울러 1일부터 이틀동안 한국교민과 화교들이 밀집한 자카르타 북동부 지역의 롯데마트에서 판촉행사를 진행했다.
권도겸 무역협회 자카르타지부장은 “이번 프로모션 행사를 통해 우리 수산식품의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참가 업체들도 할랄시장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실감하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향후 할랄인증 지원 등 적극적인 후속 조치로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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