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니(印尼), 중산층 공략으로 한국상품 마케팅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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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회 인도네시아 한국우수상품 전시상담회
무협, 자카르타서 「제1회 인도네시아 한국우수상품전시상담회」 개최
한국무역협회(회장 한덕수)는 7일(목)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국제전시장(Jakarta International Expo)에서 「제1회 인도네시아 한국우수상품전시상담회」를 개최했다.
금번 전시회는 인도, 중남미, 홍콩 등 세계 주요국에서 전시회를 개최해온 전시전문업체 글로벌소시스(Global Sources)의 중국상품전과 동시 개최되는 행사로서 한국과 중국의 유망 중소기업 600개사가 한자리에 모여 9일까지 사흘간 양국의 다양한 우수 상품들을 인도네시아에 소개하게 된다.
인도네시아는 세계4위의 인구대국으로 값싼 노동력을 통한 선진국의 생산기지로 주목 받아왔으나 최근 경제발전과 함께 중산층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구매력을 갖춘 거대 소비시장으로 탈바꿈하였다. 인도네시아의 중산층은 2004년 37%에서 지난해 56.7%로 20% 가까이 증가하였으며 2030년에는 1조 달러 소비시장을 형성할 전망이다.
무협은 우리 수출기업의 인도네시아 시장 수출확대를 위해 광주시, 충청남도, 전라북도 등 지자체와 함께 유망 수출기업 30개 업체를 선정하였다. 이들 업체들은 한류의 직접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소비재, 생활가전, 식음료, 화장품 등의 우수·아이디어 제품을 출품하였으며, 전시회 내방객 외에도 무협이 사전에 초청한 인도네시아 우수 바이어들과 1:1 수출 상담을 통해 인도네시아 진출 가능성을 타진했다.
이번 상담회의 단장으로 참가한 무협 김무한 전무이사는 “인도네시아 GDP가 지난 2012년 이후 3천 달러를 상회하면서 내구소비재 보급이 본격화되고 있다”며 “무협은 금번 한국우수상품전시상담회 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우수 바이어 발굴을 위한 인도네시아 마케팅오피스 설치 등 적극적인 시장 선점 전략 수립을 통해 우리 기업의 인니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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