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 비쥬얼 및 아이코닉스사, 현지 관련업계 대상 사업설명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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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콘텐츠 박람회 POPCON ASIA 2014 참가
로이 비쥬얼 및 아이코닉스사, 현지 관련업계 대상 사업설명회 개최
한국 대표 캐릭터 로보카와 뽀로로 제작사인 로이비쥬얼과 아이코닉스사의 사업설명회가 지난 19일 오후 2시 자카르타 그랜멜리아 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한국 캐릭터 산업의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확장을 목적으로 한국문화원과 코트라. 한국콘텐츠진흥원 후원으로 개최됐다.
로이비쥬얼과 아이코닉스는 각 회사의 대표작인 로보카 폴리, 뽀로로 및 타요버스에 대한 캐릭터 소개, 동남아 유럽 등 각국 시장 진출 현황 및 인도네시아 진출 계획 등 다양한 분야별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였다.
로보카 폴리는 로이비쥬얼 사에서 EBS로 공동 제작한 순수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으로, 2012년 해외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현재 유럽과 일본 등 전세계 81개국 19개 글로벌 미디어 네트워크를 통해 방영되고 있다. 이 날 로이비쥬얼은 로보카 폴리 캐릭터 및 회사 소개에 이어 여러 언어로 되어 있는 로보카 폴리 오프닝 비디오를 상영하여 인도네시아 현지 관련 업체들의 관심을 끌었다.
로이비쥬얼에 이어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한 아이코닉스(ICONIX)사는 뽀로로(Pororo, The little penguin)와 타요버스를 소개하였다. 뽀로로는 현재까지 시즌 5, 타요버스는 시즌3까지 각각 제작된 한국 대표 캐릭터이다. 아이코닉스사는 뽀로로가 현재 인도네시아에 일부 협력업체를 가지고 있으나 보다 많은 채널을 통한 다양한 협력 업체를 찾고자 한다는 의사를 밝혔으며, 또한 뽀로로판 놀이동산(키즈랜드)을 인도네시아에 건설하고 싶다는 뜻을 표명했다.
이 날 사업설명회에는 인도네시아 애니메이션산업협회를 비롯한 애니메이션 제작사, 잡지사, 라이센싱 업체 등 다양한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한국 캐릭터 산업에 대한 인도네시아 현지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하였다. 로이 비주얼과 아이코닉스사의 프리젠테이션이 끝난 후 질문공세가 이어지는 등 적극적인 관심을 나타내어 앞으로 인도네시아에서 한국의 캐릭터 산업이 확대,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POPCON ASIA 2014 : 2014.9.19~21 3일간 SMESCO에서 개최된 인도네시아 콘텐츠 박람회. 한국 로이비쥬얼, 아이코닉스, 온라인 게임업체 PT.KREON이 참가하여 우수 한국 콘텐츠 상품을 전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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