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관 공지] 재난 및 안전상황 관련 ‘대사관 안전문자’ 수신자 등록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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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사관 안전관리 홈페이지 캡처 화면
주인도네시아 대한민국 대사관에서는 주재국 내 지진, 화산 분화 등 자연재난이 빈번히 발생하는 상황에 대비하여 안전문자 공지체계를 준비 중에 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재난안전문자 수신을 희망하는 동포는 안전문자 수신자 등록을 신청하도록 공지했다.
안전문자 수신 희망자는 8월25일(일)까지 대사관 안전관리 홈페이지 http://rok-embassy.com에 접속하여 수신자 기본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수신자 정보 수집 후 시스템 준비가 완료되면 9월 1일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수마트라, 자카르타/반튼/서부자바,중부자바,동부자바,칼리만탄,발리 /NTB /NTT, 술라웨시, 말루쿠/파푸아 등 8개 지역으로 구분하여 재난 발생 지역과 재난규모를 고려하여 문자를 발송하게 되며 세대당 최소 1명, 회사 재난 및 안전분야 담당 2명 이상 등록, 한인회가 없는 곳의 단독 세대주 및 2인 이하 공장은 전원 등록해야 한다.
안전문자는 대규모 지진 발생 및 쓰나미 경보 발령 시, 공항 운영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는 화산 분화 시, 계절적 요인에 의한 질병발생 주의보 및 기상청 기상주의보 발령 시, 테러 및 정정 불안 요인 및 대규모 시위 발생 예상 시, 기타 동포사회에 신속한 전파가 필요한 사항 발생 시 발송된다. (문의 : 대사관 영사과 021-2967-25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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