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코트라] 인도네시아 Z세대가 열광하는 Y2K 패션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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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Z세대가 열광하는 Y2K 패션 트렌드
-패션을 넘어 생활 문화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Y2K 트렌드
-Y2K 스타일을 반영한 신제품,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통해 인도네시아 Gen Z(Z세대)를 공략
'Y2K'라는 용어는 ‘Year 2000’으로부터 유래되었으며, 19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걸쳐 등장한 독특한 의류 트렌드를 담고 있다. ‘Y2K’ 패션의 특징은 선명한 색상과 대담한 패턴, 그리고 다양한 액세서리를 활용하는 맥시멀리스트 스타일이다. Y2K 패션은 1990년대 후반~2000년대 초반에 유행한 패션 트렌드로, 2023년부터 부활하여 현재 인도네시아의 Z세대를 매료시키고 있다. 특히 자카르타, 족자카르타, 반둥과 같은 도시 지역에 거주하는 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구글 트렌드에 따르면, 족자카르타는 “Y2K”, “Y2K 의상”, “Y2K 패션”과 같은 키워드를 검색하는 가장 활발한 지역으로 조사되었다. 족자카르타를 뒤이어 자카르타, 서부 자바, 반텐, 발리 등에서도 Y2K 패션은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전역으로 유행이 확산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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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코트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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